01

친환경 에너지기업
서울씨엔지 소개

천연가스로 환경과 시민 모두를 생각한
서울씨엔지만의 에너지 전략
CNG소개 타이틀
CI소개. 신념을 간직한 CI
서울씨엔지 ci
서울도시가스의 심벌마크는 서울도시가스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물로서 대내적으로 널리 활용되며 CI시스템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이다. 서울도시가스의 심벌마크는 회사 영문명인 Seoul City Gas의 첫 글자인 SCG를 형상화하였을 뿐 아니라 ‘S’는 Spirit(Holy Spirit : 성령님), ‘C’는 Christ(예수님), ‘G’는 God(Father:하나님)으로 삼위일체(Trinity God)를 형상화하여 성부와 성자와 성령님이 항시 서울도시 가스그룹을 보살펴 주시고 인도해 주시며,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의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심벌마크는 서울도시가스의 모든 시각전달 매체로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요소이다. 심벌마크의 형태, 색상 등 매뉴얼에 제시된 규정에 따 라 정확히 사용되어야 하며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해서는 안된다.
Honesty / Faithfulness / Love
심벌마크 기본형 / 최소 사용 규정
로고타입의 가장 이상적인 색상표현은 흰색 바탕에 서울도시가스의 로고타입을 표현하는 것이나 적용 매체의 특수한 상황에 따라 활용할 경우에는 이 항에 제시한 색상활용 규정에 준하여 적용한다. 색상은 자칫 잘못 사용하면 명도, 채도에 따라 가독성을 잃거나 이미지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항상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념해야 한다. 이 항에 제시되지 않은 색상 활용은 바탕색의 채도, 명도 등을 고려해야 하며 반드시 CI 관리부서와 협의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심벌마크 그리드 / 최소 공간 규정
그리드 시스템은 심벌마크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를 위한 작도 기준이다. 서울도시가스의 심벌마크 사용시 잘못 사용되거나 변경을 막기 위하여 원본을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단, 대형 크기 또는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 항에서 제시하는 로고타입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히 작도하여야 한다. 최소공간규정은 심벌마크의 주변의 그래픽이나 다른 요소들을 함께 적용시 가독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를 규정한 것이다. 이 공간 안에는 어떠한 요소나 그래픽이 침범할 수 없다.